• 상담전화 02-534-9907
이혼소송
의뢰인의 가족이 되어 발로 뛰겠습니다.
  •        전문보기

[상간녀/상간남] 간통으로 이혼소송 제기를 당한경우 간통대처...간통이혼소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율평 댓글 0건 조회 144회 작성일 18-11-08 16:44

본문

■[간통] 일단 간통전문 변호사와 충분한 상의를 하여야 합니다.

실제 성관계로서 간통행위가 있었는지, 간통이 있었다면 어느곳에서 언제 몇회 있었는지, 간통의 장소가 숙박업소였다면, 현찰로 결제하였는지, 신용카드로 하였는지, 결제금액은 얼마였는지, 간통행위나 만남이 있었다면 그 동안 미행당한 적이 있는지, 간통 성관계 후의 상황은 어떠하였는지, 간통에 대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남기지 않았는지 등 간통전문 변호사에게 진실을 그대로 전달해주어야 합니다.


 

■[간통] 실제 간통행위를 한 경우, 간통의 대처,

간통에 관한 상대방의 제출된 증거를 검토하여야 합니다. 또한, 상대방이 제출하지 않았으나 확보가능한 간통 증거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변호사와 충분히 의논해야 합니다. 또한, 간통행위가 일회적이었는지, 간통행위 자체가 유흥업소 이용이었는지, 간통행위가 일반인과의 간통이었는지, 간통 상대방은 배우자와 아는 사이인지도 중요하게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간통행위가 발생한 피치못할 이유가 있었는지를 변호사와 심도있게 고민해서 대응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간통을 한 본인은 이혼에 대하여 동의를 하는지. 아니면 어떻게든 간통으로 인한 이혼을 막고 싶은지도 간통 소송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간통]실제 간통은 없었으나 간통에 준하는 부끄러운 일이 있었던 경우라면,

간통행위까지는 나아가지 않았으나, 간통에 준할 정도의 불륜이나, 외도까지 있었다면, 실제 간통으로서의 성관계가 없었음을 강력히 주장하여야 하고, 이에 관한 증거도 충분히 확보,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게을리 하면, 간통행위가 없었다해도 재판부에 간통에 관한 상당히 나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경우, 본인은 이혼을 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소송절차를 통하여 배우자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 혼인관계 회복을 위한 많은 노력을 구체적으로 하여야 합니다.

 

 

■[간통] 결국, 이혼을 피할 수 없는 경우라면,

간통관련 위자료를 낮추고, 간통으로 인한 이혼소송의 재산분할도 정당하게 주장하여야 합니다. 나아가서 자녀의 양육도 본인이 좋은 환경이라면 강하게 주장해야 합니다. 간통행위를 한 배우자라고 해서 양육권에서 반드시 불리하게 볼 것은 아니라는 것이 판례입니다. 본인의 불륜, 간통 행위에 대하여 적절히 책임을 지고 위자료를 지급하여야 하겠으나, 이러한 경우도 간통에 대한 위자료를 적정한 선으로 만들기 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경제적 상황, 그 동안 최선을 다하여 가정을 지켜왔던 여러 가지 구체적 정황 등을 충분히 주장 입증해야 합니다.

 

 

 

■[간통 ]간통을 저지른 유책 배우자라고 해도,

재산분할, 양육권 주장은 가능합니다. 심리적으로 죄의식을 느껴 재산분할이나 양육권싸움을 너무 쉽게 양보할 필요는 없으며 법에서 인정하는 정당한 재산분할을 요구하며 꼼꼼하게 다투어나가야 합니다. 또한, 자녀를 키우는 조건이 자신이 유리하다면, 간통을 한 배우자라도 양육환경에서 유리할 수 있으므로, 자녀를 위해서라도 양육권 주장을 떳떳하게하여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